컨텐츠상세보기

계급이란 무엇인가? : 갖가지 불평등의 원인을 이해하는 열쇠
계급이란 무엇인가? : 갖가지 불평등의 원인을 이해하는 열쇠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린지 저먼> 저/<최병현> 역
  • 출판사책갈피
  • 출판일2021-06-11
  • 등록일2021-09-15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3, 누적예약 3

책소개

이 사회가 불평등하다는 생각은 상식처럼 퍼져 있다. 그래서 불평등을 폭로하고 나름으로 그 원인을 진단하는 책은 이미 많다. 그렇지만 이 사회의 동학을 꿰뚫어 보며 그것이 어떻게 체계적으로 불평등을 양산하는지 밝혀내는 책, 그래서 이 불평등을 없앨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책은 거의 없다. 『계급이란 무엇인가?』는 마르크스의 계급론으로 이를 설명한다. 자본주의의 역사가 긴 영국에서 사회주의자로 활동해 온 저자는 계급 불평등을 생생하게 폭로하고 역사적 사례를 풍부하게 제시하며, 독자들이 마르크스주의 계급론에 쉽게 접근하도록 안내한다. 더 나아가, 계급 문제를 둘러싼 주요한 쟁점에 대한 여러 오해와 편견을 조목조목 반박하며 계급 문제를 깊이 있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계급이란 무엇인지, 오늘날 계급 문제가 왜 중요한지, 그리고 이 불평등한 사회를 바꾸기 위한 실마리를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고민하던 독자들에게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영국의 사회주의자이고, 2000년대 초 이라크 전쟁 반대 운동이 시작할 때부터 전쟁저지연합(Stop the War Coalition)의 사무총장을 맡아, 영국 역사상 최대 규모인 200만 명이 참가한 2003년 반전 시위를 이끌었다. 2004년과 2008년에는 급진 좌파 연합체의 런던 시장 후보로 출마하기도 했다. 영국 사회주의노동자당(SWP)의 오랜 당원이었고 20년 동안 혁명적 좌파 월간지 《소셜리스트 리뷰》의 편집자였다. 지금도 전쟁저지연합 사무총장으로 활동하며, 영국의 [가디언]과 여러 좌파 매체를 통해 활발히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계급·여성해방·개혁주의에 관해 많은 글과 책을 썼다. 한국에 번역된 저서는 《여성과 마르크스주의》(2007), 《야만의 주식회사 G8을 말하다》(공저, 2006)가 있으며, Material Girls: Women, Men and Work가 곧 한국에 출간될 예정이다.

목차

추천사: 마르크스의 계급론은 현재 사회를 인식하고 변화시키기 위한 출발점

1장 계급에 대한 이해와 오해: 사회학의 계급·계층론 비판 
2장 노동계급, 누구이고 어떻게 변해 왔나? 
3장 자본가 계급, 지배자로 태어나는 자들
4장 중간계급, 샌드위치 신세? 
5장 노동계급의 혁명적 잠재력: 어떻게 실현되는가? 

후주  
편집자 후기  
찾아보기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