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리모트 워크 : 언택트 시대 어떻게 일해야 하는가
리모트 워크 : 언택트 시대 어떻게 일해야 하는가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강민정> 저
  • 출판사북샵
  • 출판일2021-01-25
  • 등록일2021-12-08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코로나19가 가져온 언택트 시대, 개인과 기업이 가야 할 길은?
비대면 조직 생태계를 누가 먼저 갖추는가에 미래가 달려 있다 

아무런 준비도 없이 사상 초유의 팬데믹을 경험하고 있는 전 세계, 누구는 혼란에 집중하고 누구는 암울한 미래를 예언하지만, 언제나 그랬듯 인류에게 위기는 또 다른 기회를 가져다주었다. 
출근하지 않고 일해야 하고, 등교하지 않고 학습해야 하며 만나지 않고도 소통을 게을리할 수 없는 현재의 우리에게 과연 어떤 선택이 필요할까?
우리도 모르는 사이 이미 경험하고 있던 재택근무, 화상회의 같은 비대면 시스템들은 4차 산업혁명을 앞두고 기업에서 시도해보고자 했던 것들이다. 외부적 요인으로 인해 좀 더 앞당겨진 새로운 시스템에 어떻게 적응하는지가 앞으로의 성공을 좌우할 것이다. 재택근무와 원격근무를 뜻하는 리모트 워크는 이제 우리 미래를 바꿔줄 업무 환경이 되었다.

저자소개

조직 소통 전문가. 16년간 기업 교육 강사로 활동하며 조직과 구성원이 조금 더 즐겁게 일할 방법을 고민하고 콘텐츠를 만드는게 저자의 일이다. 지금껏 만난 500개가 넘는 기업과 조직, 수만 명의 사람들에게서 매일 접해온 걱정과 바람이 인간관계, 동기부여, 커뮤니케이션, 조직 문화 이야기를 할 수 있게 하였다. 
그런 저자에게 코로나19가 던진 화두는 ‘앞으로 어떻게 일해야 하는 가’ 였다. 사람들의 모임이 금지되면서 강의를 하는 그녀의 일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처음에는 당장 자신의 직업을 고민했지만 생각의 꼬리는 또다시 조직으로 넘어갔다.
 ‘조직 구성원들이 사무실의 한 공간에서 일하지 않고 재택근무를 하면, 일하는 데에 애로사항은 없을까? 서로 떨어져 원격근무를 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 기업과 조직은 무엇을 기대하고 걱정해야 할까?’ 
고민의 결과, 올 초 출간 예정이었던 조직 소통에 관한 책의 내용을 모두 뒤집었다. 코로나19가 바꾸어놓은 판에 맞는 조직 소통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경험할 새로운 일터 환경, 다시 만들어야 하는 조직 생태계, 그 속에서 치열하게 일하고 배우며 싸워야 할 구성원들. 하나하나를 다시 생각하고 고민하여 나온 책이 바로 이것이다. 저자는 아직 정리되지 않은 질서 속에서 사람들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일하기를 바란다. 시간이 흘러 미래의 어느 시점에 지금을 회상한다면 조직과 구성원 모두 즐거운 성장의 시간이었다고 기억될 수 있기를 바란다. 이화여자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 석사와 행정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아트스피치 앤 커뮤니케이션 원장을 역임하고 지금은 온콘텐츠 대표로 있다. EBS TV <직장학개론> , KBS TV <여유만만>· , MBC TV <컬투의 베란다쇼> 등에 출연했으며, TBS 교통방송과 국군방송 라디오에서 소통에 관한 상담 코너를 진행했다.

Blog : blog.naver.com/oncontents
인스타그램 : oncontents_hrd

목차

들어가는 말  5

1부 언택트 시대
1장 언택트,비대면의 일상화  15
2장 포스트 코로나 라이프 53

2부 새로운 조직 생태계,리모트 워크
3장 이제는 리모트 워크 시대 91
4장 리모트 워크 생태계1: 작은 조직 107
5장 리모트 워크 생태계2: 신뢰문화 133
6장 리모트 워크 생태계3: 공유시스템 170
7장 리모트 워크 생태계4: 관계의 효율성 217

3부 리모트 워크 커뮤니케이션
8장 디지털 소통 247
9장 새로운 소통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273
10장 소통 가성비와 연비를 높여라 298

에필로그 354

한줄 서평